가입안내

회원등록 1     (회원등록 절차)

▪ 화학제품관리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먼저 기업 등록을 통해 기업을 대표하는 회원을 만들고, 화학제품관리시스템 안에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한 일반 회원을 등록받아 각 업무를 처리합니다.

회원등록 2     (화학제품관리시스템을 회원 체계 및 절차 - 기업회원)

▪ 기업회원은 기업의 대표성을 담보하기 위하여 등록시 대표이사 이름 및 생일과 같은 정보를 기입하여 기업의 대표성을 증명하고 등록하는 사람은 4대보험 가입자 가입내역을 첨부하여 본인이 해당 회사에 재직하고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.
* (4대보험 가입자 가입내역) 4대보험 가입자 가입내역은 http://www.4insure.or.kr 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▪ 가입시 이메일을 통한 인증 절차를 수행하여 가입자의 신원이 맞음을 확인하고, 화학제품관리시스템을 통해 하고자 하는 업무에 대해 업무구분을 체크하여 해당 기업이 진행하고자 하는 업무를 선정하여 신청합니다.
▪ 기업회원이 가입을 신청하면 환경산업기술원에서는 가입시 첨부된 서류를 참조하여 가입을 승인합니다. 기업회원은 자사 일반회원의 가 입 승인만을 할 수 있을 뿐, 각종 업무 처리를 위해서는 해당 기업 소속 일반회원을 등록하여 업무를 처리하게 됩니다.
▪ 기업회원의 가입 승인과정이 모두 완료되어야 일반회원 가입시 회사검색 메뉴에서 해당 회사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일반회원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기업회원 가입절차가 완료되어야 합니다.

회원등록 3     (화학제품관리시스템을 회원 체계 및 절차 - 일반회원)

▪ 기업회원의 가입절차가 완료되고 난 후 각 기업 담당자인 일반회원의 가입 절차를 시작합니다. 일반회원 가입시에는 “소속회사”를 선택해야 하므로 기업회원의 가입이 꼭 선행되어야 합니다.
▪ 일반회원 가입시에는 아이디 및 각종 회원정보를 입력하여 가입하며, 이때 소속회사를 선택합니다. 가입 신청이 완료되면 일반회원의 가입 승인은 해당 기업회원 관리자가 승인하므로 해당 기업의 관리자에게 가입 여부를 질의하시면 됩니다.
▪ 일반회원 가입시에도 가입자의 인증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실시합니다. 이메일 인증은 회사의 메일 서버 정책에 따라 수신이 거절되거나 혹은 스팸함으로 수신될 수 있으므로 여러번 시도해도 수신이 되지 않을 경우 일반 포털메일로 테스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